Home > 사업소개 > 미압플랩댐퍼
특별피난계단 부속실 또는 비상용승강기 승강장의 자동차압댐퍼의 누설량이 부속실 방화문의 누설량보다 많은 경우 부속실은 과압이 발생한다.
부속실의 설정압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과압 발생 풍량을 부속실 미압플랩댐퍼를 통하여 복도나 거실로 배출하여야 한다.
부속실마다 독립적 설치로 과압의 우려가 있는 장소에서 과압배출의 목적이 있다.
특별피난계단 부속실 과압배출
비상용승강기 승장장 과압배출
소화가스 과압배출
클린룸 차압 제어(과압 배출)
초고층 건물 제연설비 동작시 연돌효과에 의한 압력편차 저감 필요 장소
병원 수술실 등 감염 또는 오염 방지를 위한 차압제어에 적용
초압 작동범위(작동 초압) 5Pa ∼ 60Pa ± 3Pa
: 작동압력 주문 배수
작동압력 범위(초압 - 최대 풍량 배출압력)
: 10±5Pa (성능곡선 참조)
1.6mm 강판을 사용하므로 건축법의 방·내화구획
조건에 적정함
플랩댐퍼 (FLD-30) 성능곡선
부속실마다 설치 필요
골조 단계 스리브 설치
미압플랩댐퍼를 스리브에 삽입
부속실 및 거실에 플랩댐퍼 배출용 그릴 설치
미압플랩댐퍼 설치 시 자동차압댐퍼는 40Pa 작동 권장
반드시 수평 시공
연돌효과 감쇄 기능이 있음
직통계단형 공동주택 적용 제한
모델명 최대 권장풍량
FLD-50 200 l/s
FLD-30 120 l/s
* 스리브 길이는 벽두께에 따라 결정되며, 표준길이(200mm)외 모델은 추가 구매비용 발생
승강로를 수직덕트로 이용하는 급기가압 제연 시스템에 적용한 구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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