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업소개 > 가변풍량제시스템
화재 위치 판단 상황에 대응 가능한 차압 및 방연풍속 구현
제연시 동일 덕트 시스템에에서 최대 성능 발휘
방화문 개방조건에 부합하는 차압 및 방연풍속 구현
부속실 과압 방지 및 적정 개방력 확보
계절적 요인에 의한 연돌효과 대응성
건물 기밀도 변화에 따른 편차 극복
외기 풍량 조건 변화시 자동 대응
신뢰성 향상
시스템 댐퍼(복합댐퍼) 방식의 내구성 한계 극복 및 동작의 원활성 제공
반영구적 수명 확보(전동기 회전수 제어 방식)
T.A.B 의 간소화
시스템 조정 시간의 단축(자동 세팅)
조정후 경련변화 미발생
시운전 중 방화문 개방등의 조건 변화 판단 가능
유지관리 용의성 확보(방재실 차압 모니터링 가능)
회전수 제어에 의한 풍량 제어 및 과압 제어
1개의 메인 제어부는 최대32개층 감시 가능
MCCB 기능 내장
차압전송부는 최소 5개층 설치
적용건물
부산국제금융센터(B3~63F)
시험구역 및 특이사항
29층~48층 특별피난계단 중층부 구역
1개의 덕트로 계단실 및 부속실 동시가합 하는 시스템
차압전송부 설치 위치
44층, 41층, 38층, 35층, 32층
시험조건
44층, 41층, 38층, 35층, 32층
Step-1. 화재 및 송풍기 기동
Step-2. 31층 부속실 방화문 개방
Step-3. 31층 계단실 방화문 개방
Step-4. 32층 부속실 방화문 개방
Step-5. 33층 부속실 방화문 개방
Step-6. 33층 부속실 방화문 폐쇄
Step-7. 32층 부속실 방화문 폐쇄
Step-8. 31층 계단실 방화문 폐쇄
Step-9. 31층 부속실 방화문 폐쇄
시험데이터
가변풍량시스템과 PC연결로 데이터 취합
Step 7~9 압력이 상승하는 이유는 자동차압댐퍼가 닫히면서 상승되는 압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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